세계 최첨단 NFT 아트 어워드 시상식이 메타버스 “XANA”에서 개최
메타버스 “XANA(자나)”를 개발하는 NOBORDER.z FZE(노보더즈, 대표: 리오 타케시 쿠보/이하, NOBORDER.z)는 주식회사 포니캐년 플래닝(대표이사: 오영규), 주식회사 후지크리에이티브 코퍼레이션(대표이사: 마에다 카즈야), 주식회사 후지랜드(대표이사: 오타베 요이치)와 함께 기획 및 운영하는 콘페티션 ‘XANALIA NFTART AWARDS 2021’에서 입상 상위 3작품에 선정된 크리에이터들을 위해, “XANA”에서 3D 가상 공간 상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
현재 메타버스 “XANA”는 어떤 사용자라도 쉽게 메타버스에서 게임 및 비즈니스를 전개할 수 있는 차세대 인프라로서,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Award 2021의 시상식은 이 메타버스 “XANA” 내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2020년 9월 1일부터 시작된 ‘XANALIA NFTART AWARDS 2021’에는 전 세계에서 1,248개의 응모작이 있었습니다. 노미네이트된 479개 작품 중 50개 작품이 ‘Meta Gallery’에 전시되었으며, 상위 3작품에게 총 18,000달러가 수여되었습니다. 또한 수상자들은 3D 아바타로 ‘가상 공간 시상식’에 참가할 수 있었으며, 그 중에는 인도에서의 수상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벤트 종료 후, 수상자들과 스태프가 모여 기념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또한 XANA와 연계된 NFT의 마켓플레이스 ‘XANALIA’에서는 금상 수상작품이 11,700달러에 낙찰되는 등 대확행 속에 경매가 종료되었습니다. 경매 입찰은 종료되었지만, ‘메타 갤러리’에서는 언제든지 작품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벤트 페이지 | https://xanalia.com/xanalia_nftart_award_2021 |
시상식
수상작품에 관한
- Gold Award (금상): “까마귀형 비행 도시 Great cormorant flying city” YUYA
- Silver Award (은상): “제우스” Obliraj Krishnaraj
- 동상: “사각 인α 레인보우” WINGLAY
메타 갤러리에 관한
메타 갤러리는 XANA 메타버스에서의 NFT 아트의 대표적인 전시회입니다. 메타 갤러리는 또한 메타버스 내에서 NFT 아트를 위해 만들어진 최초의 가상 전시회 중 하나입니다. 메타 갤러리는 메타버스 내의 NFT 전시에만 가능한 독특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이러한 기능은 물리적인 아트 전시에서는 불가능한 것들입니다. 애니메이션 작품을 가까이서 볼 때, 다이나믹한 동작도 볼 수 있습니다.
메타 갤러리에는 상시 50점의 NFT가 전시되어 있지만, 향후 더 많은 NFT가 전시될 예정입니다. NFT가 판매되고, 더 유니크하고 예술적인 NFT가 탄생하면, 메타 갤러리는 XANA 메타버스에서의 최신/최고의 NFT를 표현하기 위해 업데이트될 것입니다. 전시장에는 생동감 넘치는 작품들이 나열되어 있어 보는 이의 눈을 즐겁게 만들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