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공간 상에 미술관을 설계하고, 차세대의 개인전을 오픈
아티스트 및 TV 탤런트 등 다방면에서 활약 중인 木梨憲武은 NOBORDERz(노보더즈:CEO Rio Takeshi Kubo)가 개발하는 Web3.0 메타버스 프로젝트 “XANA(자나)”와 협업하여 XANA 메타버스 땅을 소유하고, 木梨憲武 메타버스 갤러리와 관련된 NFT의 발매를 전개할 예정임을 발표했습니다.
木梨憲武는 예능인으로서 선두를 달리는 가운데 약 30년간 화가로서 그림, 오브제, 영상 등을 제작해왔습니다. 우에노의 모리 미술관에서 개최된 일본인 개인전의 1일 평균 동원 인원은 역대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해외 아티스트를 포함한 기록에서는 툿안카멘 전시가 최고로, 그 다음에 피카소, 달리, 그리고 그 다음으로 木梨가 랭크되어 있습니다.
2018년에 시작되어 전국 20개 장소를 순회한 아티스트 木梨憲武에 의한 전국 미술관 투어 “木梨憲武전 Timingー순간의 빛ー”가 2022년 6월 26일(일) 도쿄 우에노의 모리 미술관에서 투어 피날레를 맞이하면서, 2014년부터 2016년까지 전국 8개 장소를 순회한 “木梨憲武전×20years”로부터의 누적 입장객 수가 122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이러한 木梨憲武가 다가오는 예술 활동의 무대로 선택한 것은 현재 전 세계적으로 큰 화제가 되고 있는 ‘메타버스’입니다.
XANA는 두바이 거주 일본인 창업자가 설립하였으며, 울트라맨, 철완 아톰, 도쿄 올림픽을 활성화하기 위한 관행의 전시회 및 세계 4대 위크로 꼽히는 밀라노 패션 위크, 후지산케이 그룹과 NFT 콤페티션 개최 등 다양한 제휴로 현재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메타버스에서 7월 20일에는 세계 최고의 암호화폐 거래소 4곳에 동시 상장을 이룩했습니다. 메타버스 상의 모든 땅, 건물, 아바타를 NFT화하여 사용자 자신이 소유권을 보유할 수 있는 웹3형의 최첨단 기술과 엔터테인먼트의 고도로 융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木梨憲武는 메타버스 파트너로서 XANA를 선택하고, 개인전을 메타버스 상에서도 준비 중인 것을 발표했습니다. 또한 木梨憲武는 해당 메타버스 갤러리를 건설하는 버추얼 땅을 스스로 소유하며, 장기적으로 앞으로도 여러 메타버스를 무대로 한 새로운 형태의 아트를 제작할 계획입니다.
■ 木梨憲
오락인, 가수, 아티스트, 배우, 진행자. 오락 콤비 ‘톤네루즈’ 멤버.
‘올나잇 후지’,’네루톤 홍고고단’,’톤네루즈의 미나상의 오캬게 따랐습니다’ 등 수많은 예능 프로그램을 맡아왔습니다.
‘톤네루즈’로 활약하는 한편 아틀리에를 갖고 화가로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1994년 ‘木梨憲太郎’명의로 아이치현 나고야시에서 개최한 첫 개인전 ‘태양 니코니카 전’에서 일본 국내에서 현재까지 9회의 개인전을 개최하였습니다. 개최 장소는 총 30곳입니다. 미국 뉴욕(2015년) 및 영국 런던(2018년)에서 2회의 해외 개인전 역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공식 사이트 | https://kinashinokaiin.com/ |
https://www.instagram.com/noritakekinashi_official |
■ XANA에 대해
NOBORDER.z가 개발하는 NFT를 기반으로 한 메타버스 플랫폼 및 블록체인 인프라. 사용자, 기업, IP 등이 메타버스 상에서 다양한 활동을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 서비스, 기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도쿄 올림픽, 패럴림픽을 활성화하기 위한 Koto하트풀 뮤지엄, 이탈리아의 밀라노 패션 위크, 울트라맨, 철완 아톰×지방 자치 단체 등 다양한 협업을 발표하며 현재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메타버스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독자의 NFT 마켓플레이스 XANALIA에서 많은 유명 NFT를 발행하고, NFT에 대해 “메타버스에서의 유틸리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XANA의 최신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는 공식 LINE을 스타트합니다. 친구 추가는 여기를 클릭하세요↓
LINE | https://bit.ly/xanaline |